대한전문건설협회

EN

협회활동

건설산업팀 2026.01.22 39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회장 김종언)는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41회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최동석 충남도 건설교통국장,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 전건협 시·도회장을 비롯한 회원사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5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과 2026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의결하고, 회원사의 근로의욕과 복리증진의 일환으로 회원사 임·직원 자녀 대학생 2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윤학수 중앙회장은 전문건설업의 건전한 육성발전을 위해 성원해주고 전문건설인의 권익신장에 기여한 충남도 건설본부 이영민 본부장과 도 건설정책과 김용목 건설정책과장에게 감사패를, 전문건설업 위상제고에 기여한 공영건설㈜ 김봉환 부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전문건설업계 발전과 위상제고에 기여한 외부인사와 회원사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빌리드 이서준 감사가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외에 충남도지사 15명, 세종시장 2명, 충남도교육감 2명,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 1명,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장 2명,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 2명, 문진석 국회의원 1명, 복기왕 국회의원 1명, 대전MBC사장 2명 등이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세종시·충남도회장 포상도 20명에게 수여했다.

김종언 회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병오년 새해에 내외 귀빈을 모시고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돼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6년은 생산체계 개편 등 어려운 과제들이 놓여 있다. 성과 달성을 위해 모두 다 같이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줘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회는 불합리한 생산체계 개선을 위해 불공정 경쟁체제 폐지 결의 제창 퍼포먼스를 개최했으며, 도회 회원사가 참여한 탄원서 전달식을 함께 진행했다.

출처 : 대한전문건설신문(클릭)